[사회자본록] 콜맨과 브루되의 사회자본론의 비교와 한국교육에 주는 시사점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1:48본문
Download : 콜맨과 브루되의 사회자본론의 비교와 한국교육에 주는 시사점.hwp
그 결과 무목적적이고 규범이 결핍되기 때문에 범죄에 쉽게 노출된다". 그 후 사회자본이 아동의 인지적, 사회적, 도덕적 발달에 직접적으로 effect(영향) 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밝혀지면서 사회자본은 교육학에서도 중요한 관심사가 되었다(Lee & Croninger, 1996; Teachman, Paasch, & Carver, 1996; 1997; Fursteinberg & Hughes, 1995; Braatz & Putnam, 1996). 사회자본은 학자에 따라 약간씩 다르게 definition 된다 가령, 후쿠야마(Fukuyama, 1999)는 「트러스트(신뢰)」…(To be continued )
Download : 콜맨과 브루되의 사회자본론의 비교와 한국교육에 주는 시사점.hwp( 39 )
순서
I. 서론 , , II. 콜맨의 사회자본론, , III. 브루되의 사회자본론 , , IV. 콜맨과 브루되의 사회자본론의 비교, , V. 결론, *. 참고문헌, * Abstract7, FileSize : 61K , [사회자본록] 콜맨과 브루되의 사회자본론의 비교와 한국교육에 주는 시사점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사회자본론 콜맨 브루되
다. "사회자본이 결핍되면, 아동들은 성인 및 그들의 가치, 그리고 성인사회 조직과 동떨어져서 성장한다. 가령, 선진국에서 각종 사회문제는 가정, 학교, 그리고 지歷史(역사)회내 사회자본의 약화에서 비롯되었으며, 학교의 효율성 저하는 사회자본의 약화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다는 것이다.
[사회자본록] 콜맨과 브루되의 사회자본론의 비교와 한국교육에 주는 시사점 연구






사회자본론,콜맨,브루되,사범교육,레포트
I. 서론 , , II. 콜맨의 사회자본론, , III. 브루되의 사회자본론 , , IV. 콜맨과 브루되의 사회자본론의 비교, , V. conclusion , *. Reference List, * Abstract7, filesize : 61K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I. 서 론 최근 학계에서 사회자본(social capital)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아 이는 경제나 경영분야뿐만 아니라 사회학이나 정치학에서도 예외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