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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치냉장고시장 개편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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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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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치냉장고 연간판매량의 40% 정도가 10월 중순에서 11월 중순까지 한 달간 집중된다된다.김치냉장고시장 개편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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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사가 밝힌 지난 9월까지의 판매실적을 보면 만도공조가 40만대선, 삼성전자 LG전자가 각각 35만대 내외의 판매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김치냉장고시장은 120만대 보급으로 21%, 올해는 140만대 이상으로 30%대의 보급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김치냉장고시장 개편 예고

지난해까지 만도공조의 독주 속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뒤쫓는 1강 2중 구도를 보이던 김치냉장고시장이 급속히 3강 체제로 재편되고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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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치냉장고시장 개편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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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치냉장고시장 개편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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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올들어서 이처럼 불안한 우위를 유지하고 있는 만도공조와 뒤쫓는 삼성전자·LG전자, 그리고 후발중소업체의 영업공세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연중 김치냉장고 최대 성수기인 이달 말부터 11월 말까지 지난해 대비 10%포인트대의 보급률 확대를 놓고 벌이는 제조업체의 영업전이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이는 세 회사가 이 기간에 판매된 것으로 추정되는 김치냉장고 누계치의 대부분을 점유하면서 치열한 3파전을 벌이고 있음을 보여준 것이다.
<이재구기자 jklee@etnews.co.kr>
설명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올해 김치냉장고시장이 지난해보다 20만∼30만대 늘어난 140만∼150만대 수준으로 예상된 가운데 삼성·LG전자의 판매 신장에 따른 김치냉장고시장의 판도 alteration(변화) 가 급물살을 타고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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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까지 김치냉장고시장은 만도공조가 120만대 규모의 시장에서 50%대의 점유율을 보이면서 1위를 고수했고, 이어 삼성과 LG가 나머지 시장을 놓고 다투는 입장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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