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point.co.kr 정보사회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 keypoint3 | keypoint.co.kr report

정보사회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 keypoint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eypoint3

정보사회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08:06

본문




Download : 정보사회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hwp




신소비자...


정보사회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목차

정보사회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Ⅰ. 첨단인의 property(특성)

1. 디제라티
2. 지식전문가
3. 신생활자
1) 액티브 시니어
2) E-우먼
3) 디지털리스트

Ⅱ. 프로슈머

Ⅲ. 스마트 소비자

1. 적극적인 정보사냥꾼
2. 적극적인 참여
3. 스마트마니아
4. 야누스형 소비자

Ⅳ. 퓨전스타일 소비자

1. online과 오프라인의 병행 방문
2. 개인화와 표준화의 욕구 공존
3. 이성적 소비성향과 감성적 소비성향의 표출
정보사회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최근 몇 년간 멀티미디어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비약적인 발달로 누리망 의 사용이 확산되면서 지금까지 전통적인 소비자행동理論(이론)으로 설명(explanation)할 수 있는 행동 패턴을 벗어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엄청난 시장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독자적이고 개성적인 방식으로 소비활동을 하고, 기업의 생산과 공급에 관련된 분야에 깊이 참여하고 싶어 한다.정보사회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 정보사회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경영경제레포트 , 정보사회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순서





설명


정보사회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정보사회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정보사회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목차

정보사회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Ⅰ. 첨단인의 property(특성)

1. 디제라티
2. 지식전문가
3. 신생활자
1) 액티브 시니어
2) E-우먼
3) 디지털리스트

Ⅱ. 프로슈머

Ⅲ. 스마트 소비자

1. 적극적인 정보사냥꾼
2. 적극적인 참여
3. 스마트마니아
4. 야누스형 소비자

Ⅳ. 퓨전스타일 소비자

1. online과 오프라인의 병행 방문
2. 개인화와 표준화의 욕구 공존
3. 이성적 소비성향과 감성적 소비성향의 표출
정보사회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최근 몇 년간 멀티미디어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비약적인 발달로 누리망 의 사용이 확산되면서 지금까지 전통적인 소비자행동理論(이론)으로 설명(explanation)할 수 있는 행동 패턴을 벗어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엄청난 시장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독자적이고 개성적인 방식으로 소비활동을 하고, 기업의 생산과 공급에 관련된 분야에 깊이 참여하고 싶어 한다.

- 첨단인의 세 가지 유형 및 property(특성) -


I. 첨단인의 property(특성)

우리 사회에는 디지털시대의 適應여부에 따라 소비자들을 세 그룹으로 분류할 수 있다 즉, 침단인 그룹(Innovators), 變化수용자 그룹(Conformers) 그리고 變化낙오자 그룹(Passives) 등이다. 變化낙오자란 전통적 라이프스타…(drop)

정보사회의%20소비자%20라이프스타일_hwp_01.gif 정보사회의%20소비자%20라이프스타일_hwp_02.gif 정보사회의%20소비자%20라이프스타일_hwp_03.gif 정보사회의%20소비자%20라이프스타일_hwp_04.gif 정보사회의%20소비자%20라이프스타일_hwp_05.gif 정보사회의%20소비자%20라이프스타일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정보사회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hwp( 21 )





정보사회,소비자,라이프스타일,경영경제,레포트

다. 신소비자들에 의한 소위 `소비자혁명`이 우리가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기업에게도 혁명이 될 만큼 큰 영향력을 가지게 되었으며, 생산과 소비의 일체감을 추구하는 프로슈머(prosumer) 또는 컨듀서(conducer)의 槪念이 새로이 등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정보접근성이 향상되면서 점점 스마트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행동property(특성)상 퓨전 현상 등이 나타나고 있다 본 절에서는 디지털시대를 이끄는 선도계층인 첨단인의 라이프스타일, 데이비드 루이스(David Lewis)가 제시하고 있는 프로슈머, 스마트 소비자 그리고 퓨전 스타일의 소비자property(특성)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전체 7,79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eypoin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