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의 인사고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09:29본문
Download : 대기업의 인사고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대기업의 인사고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대기업의 인사고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대기업 인사고과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대기업의 인사고과
_SLIDE_2_
대기업의
인사고과 example(사례)
01인사고과의 관념
Contents 목차
02빙그레의 인사고과 방법
03LG그룹의 인사고과 방법
04공톰점과 차이점
_SLIDE_3_
01 인사고과의 관념
_SLIDE_4_
인사고과의 의의
인사고과란?
▶ 종업원들이 소속된 조직에 대해 갖고 있는 잠재적 유용성에
관하여 평가하는 제도
▶ 조직 내에 현재 직무에 대한 만족도와 승진할 수 있는 잠재
능력의 정도를 정기적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것
↔ 직무평가
_SLIDE_5_
인사고과의 목적
1. 조직에서 종업원의 가치를 객관적으로 측정(測定) 하여 합리적인 인사관리에
기초한 근로자의 실적을 평가하는 것
즉, 사실자료(資料)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
2. 인사고과의 사용 급여관리, 승진, 종업원지도 등
_SLIDE_6_
인사고과의 방법
인사고과 방법의 3가지 논리
평정이 논리
(rating)능력
고과의 논리
(appraisal)동기
평가의 논리
(evaluation)통제
평가대상을 비교하여 서열을 정하거나 평정을 부여
측정(測定) -비교-분류 ex) 하향식고과
다양한 의미의 평가 활용
보충적인 observe기록, 인적자원개발관리 강조
ex) 자기고과, 상향식고과
평가결과-目標(목표)달성을 위한 통합적 통제의 과정으로 활용 ex) 다면평가 조직평가
1.
2.
3.
_SLIDE_7_
인사고과의 방법
① 평정 척도법
② 순위법 : 피고과자의 상대적 순위를 결정
③ 대조 리스트법 : 몇 가지 표준행동의 배열하고 해당사항을 대조하여 채점
④ 중요사건 기록법 : 피고과자의 행위를 보고 이를 바로 기록하여 두었다가 평가
⑤ 目標(목표)에 의한 관리법(MBO) : 종업원이 상사와 협의하여 目標(목표)를 결정하고 성과를…(To be continued )
대기업의 인사고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Download : 대기업의 인사고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77 )






대기업의 인사고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대기업,인사고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