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point.co.kr 수학교육 > keypoint1 | keypoint.co.kr report

수학교육 > keypoint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eypoint1

수학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9:33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hwp





∙현상을 비교·기술하기 위해 측정(measurement)을 하고 측정(measurement)값을 추정하고, 측정(measurement)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3) 각 단계에서 다루는 내용 개관(7차 교육과정)

1단계: 여러 가지 양의 비교, 시각 읽기.
2단계: 길이(cm, m), 시각과 시간, 여러 가지 시간 단위, 측정(measurement)값…(skip)

수학교육_hwp_01.gif 수학교육_hwp_02.gif 수학교육_hwp_03.gif 수학교육_hwp_04.gif 수학교육_hwp_05.gif 수학교육_hwp_06.gif

1) 측정 영역의 지도 목표생활 주변의 여러 가지 양에 대한 개념이나 측정 원리 및 방법을 이해하게 함과 동시에 측정 능력을 육성하고, ... , 수학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1) 측정(測定) 영역의 지도 목표

Download : 수학교육.hwp( 11 )



설명






다.

2) NCTM에서 제시하는 규준

∙여러 가지 양의 성질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순서


생활 주변의 여러 가지 양에 대한 槪念이나 측정(測定) 원리 및 방법을 이해하게 함과 동시에 측정(測定) 능력을 육성하고, ...

수학교육
1) 측정(measurement) 영역의 지도 목표(goal)

생활 주변의 여러 가지 양에 대한 관념이나 측정(measurement) 원리 및 방법을 이해하게 함과 동시에 측정(measurement) 능력을 육성하고, 量의 비교·측정(measurement) 활동을 통해 量 관념과 감각이 점차 형성되도록 하여 문제해결에 바르게 활용할 수 있게 한다.
∙특정 상황에서 요구되는 정확도까지 측정(measurement)하기 위해 적당한 단위와 도구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어림으로 측정(measurement)을 할 수 있고 이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문제해결을 위해 어떤 측정(measurement)을 해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과정과 formula을 발전시킬 수 있어야 한다.
∙비율의 관념과 여타 간접적인 측정(measurement)이 관념을 발달시킬 수 있어야 한다.
∙측정(measurement) 단위와 관련된 측정(measurement) 과정과 관념을 발달시킬 수 있어야 한다.
∙일상의 상황과 문제에서 측정(measurement)을 하고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전체 7,65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eypoin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