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한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9:29
본문
Download : 김성한론_3218358.hwp
교육을 출세의 도구로 삼으려는 그에게 있어 교육자적 숭고한 동기가 있을리 만무하다.”
어떻게 하면 한몫 챙길 수 있을까 전전긍긍하는 이광래에게 …(투비컨티뉴드 )
김성한의 전기적 고찰과 그의 작품 경향, 작품분석, 문학사적 위상을 정리한 리포트 입니다.
,기타,레포트
순서
레포트/기타






Download : 김성한론_3218358.hwp( 87 )
김성한론
김성한론-조별_소논문
다.
“흥, 어림없죠, 교육잘 뭘루 알고.” (중략)
“선생님 쌀 두 가마까지.......”
애석에 넘치는 말 한마디를 던졌다. 광래는 일어나 모자를 집어썼다.
“선생님께 드릴려구 마카오 기지 제일 좋은 놈으루 한 벌깜 장만해 놨다는데.......”
광래의 뱃속에서는 ‘괜찮다!’는 환성이 올랐다. 책에는 먼지가 쌓여있고 그는 책의 내용조차 제대로 모른다. 작가는 ‘숭고한’이라는 과장된 말을 통해 이광래의 이중적 모습을 비꼰다.
“선생님이 그렇게 까지 말씀허신다면.......선생임 체면두 있구 허니 잠깐 가 봅시다. 그러나 이것이 합계인지 한 조목인지 알고 싶었다.김성한론-조별_소논문 , 김성한론기타레포트 ,
설명
김성한의 전기적 고찰과 그의 작품 경향, 작품분석, 문학사적 위상을 요약한 리포트 입니다. 이로써 계산은 끝났다.
-목차-
Ⅰ.서론
Ⅱ. 본론
1.작가 개인 연구
(1) 전기적 고찰
(2) 역싸, 사회적 고찰
2. 김성한 작품경향
(1) 풍자적 요소
(2) 알레고리
(3) 허무주의
(4) 계몽의식
(5) 신의 부정
3. 작품 analysis(분석)
(1) 자유인
1) 형식적 측면
ⓛ풍자
②서술독백
2) 내용적 측면
(2) 오분간
1) 형식적 측면
ⓛ 알레고리
②몽타주 수법
2) 내용적 측면
① 전후의 혼돈 상황 비판
② 신의 존재 부정
Ⅲ. 結論(결론)
이광래는 학교에 부임하여 자신의 우월성을 다른 사람들에게 과시, 존경을 얻어 한몫 챙기려는 일념으로 연설을 준비하게 된다된다.
꼬마는 광래의 무릎에 손을 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