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감화 : 불안을 이완으로 대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5:52
본문
Download : 둔감화 불안을 이완으로 대체.hwp
4) 이완과 상상의 둔감화 실천을 극복戰略과 결합하여 둔감화 효울성 증진
예 : 인지적 투입 戰略, 인지 생태 戰略, 주장성 戰略 등
위계와 연상 - 모형의 key point(핵심)
1) 위계 : 대담자가 이완의 상태에서 상상할 상황, 또는 장면의 등급의 계열
- 위계를 개발하는 책임은 학생들에게 있으며 교사는 이를 도와줄 수 있다아
- 위계는 각 개인의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아
2) 연상 : 장면을 분명하게 시각화하는 능력
- 불안 산출 장면과 즐거운 장면을 시각화하는데 사용
- 둔감화를 스타트하기 전에 이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
수업 단계
<단계 1> 심사 단계 <단계 2> 위계 개발
- 문제가 적절한지 결정 - 목록 확인
- 학생의 시각화 능력 확인 - 목록을 등급화
…(생략(省略))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둔감형모형 , 둔감화 : 불안을 이완으로 대체사범교육레포트 ,
둔감화 : 불안을 이완으로 대체
Download : 둔감화 불안을 이완으로 대체.hwp( 61 )
둔감형모형
다.



설명
순서
모형 紹介(소개)
1) 둔감화의 목적은 심층 근육 이완을 긴장감을 일으키게 하는 상상적인 장면에 짝지음으로써 부adaptation(적응) 적 불안을 감소시키는 것
2) 기법의 적절성은 특정 공포 산출 상황에 달려 있다아
3) 공포스러운 상황이 발생하면, 대안적인 주장 행위의 상상이나 긍정적인 자아 진술을 상상에 추가하는 것이 적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