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point.co.kr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2.정보의 조직과 활용) > keypoint8 | keypoint.co.kr report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2.정보의 조직과 활용) > keypoint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eypoint8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2.정보의 조직과 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5:00

본문




Download :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2정보의 조직과 활용).hwp





또한 문학 작품 속에 반영되어 있는 사회ㆍ文化(문화)적 상황을 이해하고, 사회ㆍ文化(문화)적 상황을 고려하여 문학 작품 속에 담겨 있는 구체적 의미와 보편적 의미를 알아보는 활동을 통해 문학 작품 속에 반영되어 있는 정보를 재조직하여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 단원 학습 목표(goal) ◇
1. 다양한 매체 언어의 property(특성)을 이해한다.
다매체 시대의 언어 environment에 적절한 언어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다양한 매체의 property(특성) 및 매체 언어의 특징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인쇄 매체 중심의 언어 능력으로는 현대 사회의 어어 environment에 適應할 수 없기 때문일것이다
2. 다양한 매체가 전달하는 정보를 재조직하며 듣고 읽는다.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2정보의%20조직과%20활용)_hwp_01.gif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2정보의%20조직과%20활용)_hwp_02.gif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2정보의%20조직과%20활용)_hwp_03.gif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2정보의%20조직과%20활용)_hwp_04.gif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2정보의%20조직과%20활용)_hwp_05.gif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2정보의%20조직과%20활용)_hwp_06.gif

Download :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2정보의 조직과 활용).hwp( 71 )




,인문사회,레포트
이 단원은 다양한 매체의 property(특성)을 이해하고, 매체가 전달하는 정보와 문학 작품 속에 반영된 사회ㆍ文化(문화)적 상황을 이해하여, 학습자들로 하여금 정보를 재조직하여 듣고 읽을 수 있는 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신문, 광고, 누리망 등의 다양한 매체를 예로 하여 매체의 property(특성)과 매체 언어의 특징을 살펴보고 아울러 정보를 재조직하며 듣고 읽는 방법을 알고 그러한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각 매체는 고유의 정보 전달 방식을 가지고 있다 고유한 정보 전달 방식은 각 매체 언어의 특징 및 장단…(To be continued )
설명

순서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2.정보의조직과활용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2.정보의 조직과 활용)



레포트/인문사회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2.정보의조직과활용 , 국어하.고등국어.학습지도안(2.정보의 조직과 활용)인문사회레포트 ,


다.
전체 7,66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eypoin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