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의 미디어비평, 꼭 필요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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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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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자면 신문이 텔레비전이라는 매체를 인정하면서 기사나 비평을 싣는데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린 것이다. 이전에는 간헐적으로 실렸던 신문의 방송비평도 고정적으로 게재되었고, 1978년 텔레비전 비평가 협회(Television Critics Association)가 미국에서 창립되었는데, 이것은 방송의 성장 속도에 비하면 늦었지만 방송을 사회…(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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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비록 신문이 텔레비전을 1960년대에 文化(문화)적 매체로 받아 들였을 지라도, 미국과 유럽에서 신문이 텔레비전을 본격적으로 기사와 비평의 대상으로 삼은 것은 1970년대 이후였다. 이 당시 신문은 방송과 광고를 가지고 경쟁해야 한다는 의식 때문에 텔레비전이라는 새로운 매체를 경쟁자로서 파악했다. 연극이나 영화가 신문 안으로 들어오는데는 긴 시간이 요하지는 않았다. 뉴컴(H. Newcomb)은 1970년대 초부터 1980년대 중반까지 미국 텔레비전 비평을 재검토하면서 1970년대 방송 비평이 활성화된 요인으로 세 가지를 꼽고 있다
첫째, 1970년대 초 시청자나 비평가들이 심각하게 논의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 호로그램(MTM의 제작 호로그램들, M*A*S*H* 등)들이 많이 제작되었다. 이 당시 신문은 방송과 광고를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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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의 미디어비평, 꼭 필요한가?
미국의 경우, 텔레비전이 전국 매체로서 사람들의 일상생활 안으로 들어가기 스타트한 것은 1940년대 말이었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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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경우, 텔레비전이 전국 매체로서 사람들의 일상생활 안으로 들어가기 시작한 것은 1940년대 말이었다. 둘째, 텔레비전 비평은 문학과 영화 비평으로부터 많은 effect을 받았다. 따라서 신문들은 텔레비전과 관련된 기사를 다루는데 인색했다.
셋째, 영국의 마르크스 文化(문화)연구들의 effect으로 미국 방송 비평가들은 텔레비전을 사회 제도 속에서 바라보는 경향이 높아졌다. 1960년대 말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신문은 텔레비전 현상을 가장 중요한 文化(문화)적 현상으로 파악해서 정기적으로 다루어야 할 가치가 있는 대상으로 받아들였다. 이것은 신문이 연극이나 영화를 다루었던 방식과 달랐다. 이 당시 신문은 방송과 광고를 가지... , 방송의 미디어비평, 꼭 필요한가?경영경제레포트 ,
미국의 경우, 텔레비전이 전국 매체로서 사람들의 일상생활 안으로 들어가기 처음 한 것은 1940년대 말이었다. 왜냐하면 연극이나 영화가 신문을 경제적으로 위협한다고 판단되지 않았기 때문이며, 20세기 초반 신문의 상업적 저널리즘이 확대되면서 자연스럽게 연극과 영화는 고정적으로 게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