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Freudenthal 수학화 학습theory(이론)에 따른 수업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05:23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Freudenthal 수학화 학습이론에 따른 수업지도안.hwp
[수학교육]Freudenthal수학화학습이론에따른수업지도안 , [수학교육] Freudenthal 수학화 학습이론에 따른 수업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Ⅰ. 수학과 성격과 목표(目標)
Ⅱ. 단원의 연계
Ⅲ. 문자와 식의 역싸적 개관
Ⅳ. 단원의 개요
Ⅴ.단원의 학습내용
Ⅵ. 문자식 학습에서 지도해야 할 사항
Ⅶ. 단원지도 계획 및 양식
Ⅷ. Freudenthal 수학화 학습theory 에 근거한 수학화 과정
Ⅸ. 본시 교수 - 학습 지도안
Ⅲ. 문자와 식의 역싸적 개관
고대 이집트 시대에는 여러 가지 사실을 기록하는 데 종이대신 파피루스라는 것을 썼다.
모르는 것을 아는 것처럼 생각하여 문자로 놓고 식을 세우는 것, 이것이 바로 획기적인 발상의 전환이었던 것이다.
Download : [수학교육] Freudenthal 수학화 학습이론에 따른 수업지도안.hwp( 92 )
[수학교육]Freudenthal수학화학습theory(이론)에따른수업지도안
[수학교육] Freudenthal 수학화 학습theory(이론)에 따른 수업지도안
다.
Ⅳ. 단원의 개요
초등학교에서 문자의 사용, 방정식은 직접 다루지 않지만, 문장제 문제가 다루어지고 거기서 문자식과 방정식의 기본관념이 …(To be continued )
Freudenthal 수학화 학습theory(이론)에 따른 수업지도안에 대한 글이며,문자식 학습에서 지도해야 할 사항 등에 관한 글입니다. 오늘날처럼 미지수 대신 ‘’라는 문자를 사용한 사람은 데카르트라고 한다. 기원전 19세기에 이집트의 승려 아메스가 남긴 파피루스에는 분수의 계산을 비롯하여 많은 수학 문제가 나와 있는데, 그 중에는 ‘아하 문제(’아하‘란 알지 못하는 값을 말한다.
이러한 문제를 다루기 위하여 기호를 처음 사용한 사람이 바로 그리스의 수학자 디오판토스였다.)라는 것이 있따 “아하와 아하의 1/7의 합이 19일 때, 그 이하를 구하여라.”
당시 이집트 사람들은 문자를 사용하지 않았으므로 매우 복잡한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했다고 한다.
![[수학교육]%20Freudenthal%20수학화%20학습이론에%20따른%20수업지도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Freudenthal%20%EC%88%98%ED%95%99%ED%99%94%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94%B0%EB%A5%B8%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1.gif)
![[수학교육]%20Freudenthal%20수학화%20학습이론에%20따른%20수업지도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Freudenthal%20%EC%88%98%ED%95%99%ED%99%94%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94%B0%EB%A5%B8%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2.gif)
![[수학교육]%20Freudenthal%20수학화%20학습이론에%20따른%20수업지도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Freudenthal%20%EC%88%98%ED%95%99%ED%99%94%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94%B0%EB%A5%B8%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3.gif)
![[수학교육]%20Freudenthal%20수학화%20학습이론에%20따른%20수업지도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Freudenthal%20%EC%88%98%ED%95%99%ED%99%94%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94%B0%EB%A5%B8%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4.gif)
![[수학교육]%20Freudenthal%20수학화%20학습이론에%20따른%20수업지도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Freudenthal%20%EC%88%98%ED%95%99%ED%99%94%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94%B0%EB%A5%B8%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5.gif)
![[수학교육]%20Freudenthal%20수학화%20학습이론에%20따른%20수업지도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Freudenthal%20%EC%88%98%ED%95%99%ED%99%94%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94%B0%EB%A5%B8%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6.gif)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Freudenthal 수학화 학습이론에 따른 수업지도안에 대한 글이며,문자식 학습에서 지도해야 할 사항 등에 관한 글입니다. 그는 미지수를 처음으로 ‘’라는 문자를 사용하여 나타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