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NIKE 마케팅 성공사례分析(분석)과 나이키 브랜드分析(분석)및 전술 시사점연구및 나이키 향후전술分析(분석) rep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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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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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NIKE 마케팅 성공사례分析(분석)과 나이키 브랜드分析(분석)및 전술 시사점연구및 나이키 향후전술分析(분석)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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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NIKE 마케팅 성공사례分析(분석)과 나이키 브랜드分析(분석)및 전술 시사점연구및 나이키 향후전술分析(분석) report
NIKE
marketing 성공책략 연구
INDEX
Ⅰ. 서론
1. 나이키 브랜드intro
2. 나이키 기업 History
3. 나이키 선정배경
Ⅱ. 본론
1. 나이키 기업환경分析 ( 5 Force Model 分析)
1) 대체재의 위협
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 진입장벽
3) 기존기업과의 경쟁
4) 공급자의 교섭력
5) 구매자의 교섭력
2. 나이키 marketing ,경영책략 성공요인 分析
1) 브랜드 가치 상승책략
2) 스타marketing 과 광고책략
① 성공한 스타 marketing 마이클 조던
② 성공한 스타 marketing - 타이거 우즈
3) 제품discrimination화 책략
4) 아웃소싱통한 원가절감 책략
5) 나이키의 꾸준한 성공비결
Ⅲ. conclusion(결론) (시사점 및 향후 책략分析)
`참고data(자료)`
Ⅰ. 서론
1. 나이키 브랜드intro
나이키는 운동화, 운동복, 운동용품 등을 제작 판매하는 미국의 스포츠용품 브랜드이다.
빌 바우어만과 필 나이트는 1964년에 블루 리본...
NIKE
marketing 성공책략 연구
INDEX
Ⅰ. 서론
1. 나이키 브랜드intro
2. 나이키 기업 History
3. 나이키 선정배경
Ⅱ. 본론
1. 나이키 기업환경分析 ( 5 Force Model 分析)
1) 대체재의 위협
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 진입장벽
3) 기존기업과의 경쟁
4) 공급자의 교섭력
5) 구매자의 교섭력
2. 나이키 marketing ,경영책략 성공요인 分析
1) 브랜드 가치 상승책략
2) 스타marketing 과 광고책략
① 성공한 스타 marketing 마이클 조던
② 성공한 스타 marketing - 타이거 우즈
3) 제품discrimination화 책략
4) 아웃소싱통한 원가절감 책략
5) 나이키의 꾸준한 성공비결
Ⅲ. conclusion(결론) (시사점 및 향후 책략分析)
`참고data(자료)`
Ⅰ. 서론
1. 나이키 브랜드intro
나이키는 운동화, 운동복, 운동용품 등을 제작 판매하는 미국의 스포츠용품 브랜드이다. 필 나이트는 석사 논문에서 日本(일본)의 합리적인 가격대의 기능성 운동화가 당시 독일제 운동화 일색이었던 미국 운동화 산업을 바꿀 것이라고 주장했다.
빌 바우어만과 필 나이트는 미국 오리건 대학 육상팀 감독과 소속팀 선수로 인연을 맺었다.
빌 바우어만과 필 나이트는 1964년에 블루 리본 스포츠라는 이름으로 회사를 설립하고 日本(일본) 오니츠카 타이거사 (현재 아식스)의 기능성 운동화를 들여와 미국 시장에서 판매했다. 대학시절에 필 나이트는 중거리 육상선수로 활약했으며, 스탠포드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후 공인회계사로 일하면서 1969년까지 포틀랜드 주립대에서 강의를 했다. 필 나이트는 오니츠카 타이거사…(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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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필 나이트는 학위 취득 후, 日本(일본)으로 건너가 오니츠카 타이거사의 운동화에 대한 미국 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했다. 1972년 그리스 신화 속 승리의 여신인 니케(Nike)의 미국식 발음을 따 ‘ 나이키’로 브랜드 이름을 바꿨고, 1988년 이후부터 ‘저스트 두 잇(JUST DO IT)`이라는 marketing 활동을 펼치며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