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수익률관리]yieldmanagement의槪念과실행과정및특성(特性)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02:58
본문
Download : [판매수익률관리]yieldmanagement의개념과실행과정및특성.hwp
호텔은 航空(항공) 사와 같은 유사한 서비스의 성격으로 인하여 일드 매니지먼트를 통해 객실이라는 한정된 자원을 통해 경영효율을 높여 매출의 극대화를 이루고자 한다.
[판매수익률관리]yieldmanagement의槪念과실행과정및특성(特性)
Download : [판매수익률관리]yieldmanagement의개념과실행과정및특성.hwp( 31 )
,법학행정,레포트
![[판매수익률관리]yieldmanagement의개념과실행과정및특성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C%90%EB%A7%A4%EC%88%98%EC%9D%B5%EB%A5%A0%EA%B4%80%EB%A6%AC%5Dyieldmanagement%EC%9D%98%EA%B0%9C%EB%85%90%EA%B3%BC%EC%8B%A4%ED%96%89%EA%B3%BC%EC%A0%95%EB%B0%8F%ED%8A%B9%EC%84%B1_hwp_01.gif)
![[판매수익률관리]yieldmanagement의개념과실행과정및특성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C%90%EB%A7%A4%EC%88%98%EC%9D%B5%EB%A5%A0%EA%B4%80%EB%A6%AC%5Dyieldmanagement%EC%9D%98%EA%B0%9C%EB%85%90%EA%B3%BC%EC%8B%A4%ED%96%89%EA%B3%BC%EC%A0%95%EB%B0%8F%ED%8A%B9%EC%84%B1_hwp_02.gif)
![[판매수익률관리]yieldmanagement의개념과실행과정및특성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C%90%EB%A7%A4%EC%88%98%EC%9D%B5%EB%A5%A0%EA%B4%80%EB%A6%AC%5Dyieldmanagement%EC%9D%98%EA%B0%9C%EB%85%90%EA%B3%BC%EC%8B%A4%ED%96%89%EA%B3%BC%EC%A0%95%EB%B0%8F%ED%8A%B9%EC%84%B1_hwp_03.gif)
![[판매수익률관리]yieldmanagement의개념과실행과정및특성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C%90%EB%A7%A4%EC%88%98%EC%9D%B5%EB%A5%A0%EA%B4%80%EB%A6%AC%5Dyieldmanagement%EC%9D%98%EA%B0%9C%EB%85%90%EA%B3%BC%EC%8B%A4%ED%96%89%EA%B3%BC%EC%A0%95%EB%B0%8F%ED%8A%B9%EC%84%B1_hwp_04.gif)
[판매수익률관리] yield management의 concept(개념)과 실행과정 및 속성
목차
판매수익률관리
Ⅰ. yield management의 concept(개념)
Ⅱ. yield management의 실행과정
1. YM의 인식
2. YM을 위한 호텔정보시스템의 구축
3. 수요의 分析 및 예측
4. 가치의 결정
5. 시장의 세분화
6. 예약패턴의 分析
7. 수요 예측
8. 초과예약 정책 수립
9. 객실가격결정 및 재고관리
Ⅲ. yield management 경영의 속성
판매수익률관리
1. yield management의 concept(개념)
일드 매니지면트는 1980년대 초 미국의 대형 航空(항공) 사들에 의해 개발된 매출극대화방안(方案)으로서 부하요인(load factor)을 향상시키면서 매출액을 극대화하는 방안(方案)으로 개발되었으며, 그들은 이를 이용하여 적절한 유형의 고객(right kind of customer)에게 적절한 형태의 좌석(right type of capacity)을 최적의 가격(right price)으로 판매하려는 것이었다. 그러나 이 두 가지 평가기준은 서로 상충관계에 있으므로 일드 매니지먼트 정책으로 매출액의 증대를 꾀하고자 호텔은 어떤 가격에 얼마만큼의 객실을 어느 시점에서 판매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2. yield management의 실행과정
1) YM의 인식
일드 매니지먼트를 결과 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의 단계가 필요한데 먼저 YM을 전체 구성원이 잘 인식하고 과거 및 현재의 …(skip)
설명
[판매수익률관리]yieldmanagement의개념과실행과정및특성[판매수익률관리]yieldmanagement의개념과실행과정및특성 , [판매수익률관리]yieldmanagement의개념과실행과정및특성법학행정레포트 ,
[판매수익률관리]yieldmanagement의槪念과실행과정및특성(特性)
레포트/법학행정
[판매수익률관리]yieldmanagement의槪念과실행과정및특성(特性)
순서
다.
즉 일드 매니지먼트의 목적은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제품재고(비행기에 주어진 좌석 또는 주어진 하룻밤에 대한 객실)를 관리하기 위한 것이다. 과거의 호텔경영자들은 흐텔의 영업실적을 객실점유율과 평균(average)객실요금으로 평가기준의 요인으로 삼았다.
航空(항공) 사에서 발전한 YM(Yie1d Management)은 호텔 렌트카, 식당, 유람선, 열차 등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아 호텔산업에는 1988년 미국의 코넬대학교 대학원의 오킨(Eric B. Orkin) 교수가 운영하는 오킨컨설팅회사에 의해 호텔업에 적용되도록 연구 개발되었다.
이 program의 기초concept(개념)은 수요가 공급을 초과할 때 객실가격을 최대화하고, 공급이 수요를 초과할 때 객실점유율을 최대화한다는 것으로써 조직 내의 모든 구성원이 이 제도를 잘 이해하고 잘 지켜나가는 기업文化(문화)가 형성되어야 성공할 수 있는 program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