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과 스폰서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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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6 0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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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스포츠 자체에 대한 마케
팅은 스포츠 경영학의 시각에서 `관람 스포츠와 참여 스포츠 산업에서
의 관중이나 회원 확보를 위한 marketing 활동뿐만 아니라 스포츠 제조
업 부분에서 스포츠 용품, 시설 및 program 등을 판매하기 위해 행하
는 marketing 활동 및 각종 스포츠 단체에 의해 집행되는 marketing 활
동`을 의미한다. 둘째, 특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정책을 펼 수 있
다는 점인데, 특정 스포츠 종목이나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 보다 손쉽
게 시청자 또는 독자에게 접근할 수 있따 셋째, 스포츠라는 비상업
적 상황을 이용해 거부감 없이 目標(목표)집단에게 접근할 수 있따 스폰서
십은 광고와 다리 인위적으로 창조된 environment(환경) 에서 실시되는 것이 아니라
目標(목표) 대상의 인식 속에 긍정적으로 자리잡고 있는 기존의 정서적 환
경 아래에서 실시되…(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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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스포츠 스
폰서십이란 기업이 현금, 물품, 노하우나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해 운
동선수나 팀・연맹・협회・스포츠행사를 지원하는 활동 속에서 마케
팅 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目標(목표)를 달성하는 활동이라고 definition 할 수 있
다. 흔히 얘기하는 스포츠 marketing 은 바로 이 스포츠 스폰서십을 지칭
하는 것이다. 이것
은 방송법 또는 언론법에 나타나 있는 각종 규제를 피할 수 있다는 것
으로 program과 광고의 명확한 구분, 광고의 표시규정, 간접광고의
금지, 시간별 광고방송의 금지 등의 규정에 탄력적으로 대처할 수 있
다.
스폰서십 marketing 효과(效果) 커
스포츠 marketing , 즉 스포츠 스폰서십의 장점(長點)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따
우선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장벽을 피해 나갈 수 있다는 점이다.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관념은 스포츠 스폰서십을 말한다.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의 마케팅 혹은 스포츠 자체에 대한 마케팅(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Marketi... , 스포츠 마케팅과 스폰서십경영경제레포트 ,
(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Mark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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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의 마케팅 혹은 스포츠 자체에 대한 마케팅
설명
스포츠 마케팅과 스폰서십
스포츠 marketing 은 스포츠의 marketing 혹은 스포츠 자체에 대한 marketing
(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Marketing with or
through Sports) 두 분야로 구별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