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기업分析및 마케팅 SWOT,STP,4P책략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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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2 0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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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홈플러스는 기존의 홈플러스인 삼성테스코, 기존의 홈에버인 홈플러스테스코와 아띠제블랑제리 3개의 그룹사를 둔 홈플러스 그룹으로 재탄생하였다. 삼성테스코 설립 후 2000년 8월 30일 문을 연 3호점 안산점부터 `창고형 할인점 이상의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춘 ‘가치점’이라는 이름을 내걸고 창립 4년만인 2003년 대형할인점 업계 2위가 되었다.
매장 고급화와 지역 1번점 전략(strategy), 소매금융 서비스, 소액으로도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한 훼밀리카드, 누리망 쇼핑몰, 슈퍼마켓 체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을 바탕으로 2002년 매출액 2조원을 돌파하였다. 2008년 5월에는 이랜드 리테일로부터 홈에버 매장 36개점을 인수하였다. 1997년 9월 4일 문을 연 1호점 대구점과 1999년 1월 24일 문을 연 2호점 서부산점까지 삼성물산 유통부문이 경영하였으나 1999년 삼성물산 유통부문이 영국의 테스코사에 인수되면서 합작사인 삼성테스코가 새로 설립됐다. 삼성테스코는 한국의 삼성물산과 영국 최대의 유통기업인 테스코(Tesco) 사이에 체결된 합작투자계약에 따라 1999년 4월 20일 설립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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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기업分析및 마케팅 SWOT,STP,4P책략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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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기업分析및 마케팅 SWOT,STP,4P책략分析
레포트/경영경제






1. 기업개요분석
삼성테스코가 운영하는 대형할인점 브랜드이다. 2003년부터 국내 할인점 업계에서 시長點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08년 매출액은 7조 3천억 원이다. 현재 112개의 대형매장과 130여개의 익스프레스를 가지고 있다
2.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센텀시티점)
(1) 홈플러스 센텀시티점 introduction
“새로운 가치의 할인점인 홈플러스 센텀시티점은 백화점보다 높은 품격, 할인점보다 낮은가격을 구호로 삼성이 만든 최고의 가치점(Value store)이다.”
- 개점일
2002. 5. 9 센텀시티점 오픈
- 면적
대지 5,224㎡
건축면적 3,672㎡
연 면적 15,066…(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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