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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 (광고규제) 우리나라의 방송광고 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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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5 0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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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기에는 방송광고에 대한 실질적인 규제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방송윤리위원회는 방송의 공공성과 그 질서 및 품위를 자율적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설치한다고 그 설치목적을 규정하고 있다 당시에도 방송윤리위원회가 법적 근거를 가지고 있기는 하였지만 그 성격은 자율적인 것으로 명文化(culture) 되어 있다 그리고 그 업무는 주로 방송호로그램에 대한 심의이며 윤리위원은 각 방송국의 장을 회원으로 하는 방송윤리위원회 총회에서 선출하도록 되어 있어 이 기구의 자율적 성격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민방협회도 광고방송 자율규제 시행요령을 제정하여 자율적인 사전심의를 시행하여 1970년대는 사전규제의 본격적인 단계가 성립된 시기라고 평가할 수 있다
또 1980년대는 언론기본법에 의해 설치된 政府기관인 방송위원회 방송심의위원회가 심의를 담당하기는 했으나 이는 사전심의가 아닌 사후심의로서 이 시기 역시 政府기관에 의한 법적 사전심의는 없었다. 사전심의가 정착된 시기는 1970년대이다.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따라서 형식적으로는 자율적 사전심의였다고 할 수 있다
1970년대의 방송광고규제는 방송윤리위원회의 사전규제가 시발점이다. 이는 한국의 방송광고가 비록 자율규제이기는 하지만 사전심의라는 형식을 최초로 도입했다는 점에서 의의를 갖는다. 다만 방송광고영업을 대행하는 특수법인인 한국방송…(skip)
다.



(광고규제) 우리나라의 방송광고 규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러나 당시의 심의는 법적근거에 의해 지위를 보장받기는 했어도 그 성격상 政府기관이라고는 할 수 없는 방송윤리위원회와 방송사 자체에 의한 사전심의였다. 방송윤리위원회는 방송윤리규정과 텔레비전 방송광고 심의 요강을 통해 모든 방송광고를 사전에 심의해 `방윤심의`라는 제도를 만들었다. , (광고규제) 우리나라의 방송광고 규제경영경제레포트 , 광고규제 우리나라 방송광고 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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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규제) 우리나라의 방송광고 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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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규제) 우리나라의 방송광고 규제

우리나라의 방송광고 규제

① 방송광고 규제의 전개 과정
② 방송광고의 심의 및 재심의 절차
a. 심의절차
b. 재심의 절차
c. 방송 광고물의 심의현재상황
③방송광고규제의 문제가되는점


우리나라의 방송광고 규제

① 방송광고 규제의 전개 과정
우리나라에서 방송광고가 등장한 시기는 1960년대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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