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도서관 운영의 理論(이론)과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13:51
본문
Download : 학교도서관 운영의 이론과 실제.hwp
학교도서관의 전체적인 모습을 이해하고 독서교육에 도서관을 적절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⑶ 교사의 조사 연구활동을 도와 학교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한다. 따라서 학교도서관은 학교 교육에 필요한 를 수집, 정리(整理) , 보존하여 학생과 교사의 이용에 제공함으로써 학교교육과정 전개에 기여하는데 주안점을 두어야 한다.
⑸ 학생들의 과외활동을 돕고, 건전한 취미와 오락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⑷ 학생들의 지적 영역의 확장, 윤택한 정서생활에 필요한 광범위한 독서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생활화하도록 유도한다.
순서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1. 학교도서관의 의의
1) 학교도서관[ 學校圖書館, school library ]
2) 학교도서관의 목적
2. 학교도서관의 구성요소
1)
2) 시설
3) 운영자
3. 학교도서관의 역할
1) 센터(material center)
2) 학습 센터(study center)
3) 독서 센터(reading center)
4) 정보 센터(information center)
5) 레크리에이션 센터(recreation center)
4. 학교도서관 운영instance(사례)
1) 문헌정보실
2) 디지털정보실
3) 미디어정보실
5. 독서교육을 위한 도서관 이용지도
1) 이용지도 내용
2) 도서관 이용지도 대상
3) 이용지도 instance(사례)
학교도서관의 기본적인 목적은 그 학교의 교육목적과 일치한다.
⑹ 지역사(歷史)회의 각급 도서관과 협력하여 도서관 culture 발전에 기여한다.
1)
도서관 라 하면 보통…(To be continued )
학교도서관의 전체적인 모습을 이해하고 독서교육에 도서관을 적절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안(方案)에 대하여 요약한 data(자료)입니다.
2. 학교도서관의 구성요소
도서관의 3대 구성요소에는 , 시설, 운영인력(사서교사)가 있으며 이 밖에도 예산, 운영program이 추가될 수 있으나 여기에서는 기본3대요소만 살펴본다. 과제 준비하시는데 모쪼록 활용이 되길 바라며,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⑴ 학생들에게 학습에 필요한 지식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율학습, 탐구학습활동을 돕는다.
⑵ 도서관 의 검색 및 이용방법 교육으로 자율적 조사연구 능력을 배양 한다. 처리해야할문제 준비하시는데 모쪼록 활용이 되길 바라며,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학교도서관운영의이론과실제 , 학교도서관 운영의 이론과 실제사범교육레포트 ,
학교도서관 운영의 理論(이론)과 실제






학교도서관운영의理論(이론)과실제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학교도서관 운영의 이론과 실제.hwp( 40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