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그린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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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8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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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의 그린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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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의 그린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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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의 그린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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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정동기
그린marketing 이 등장하게 된 배경을 알아보고
스타벅스라는 기업선정이 이유에대해 알아본다
2. 그린marketing 의 주체와 전략(戰略)
그린marketing 의 주체, 4P전략(戰略) , SWOT分析(분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3. 경쟁사와의 비교
그린marketing 을 하고 있는 다른 카페와의 비교를 통해
스타벅스의 그린 marketing 에 대한 평가를 하고자 한다
4. 제언
소비자와 완벽한 교감을 이뤄내기 위한 스타벅스의 improvement방향을 제안한다
IND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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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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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컵 한 개를 만드는데 11g의 이산화탄소 배출
1톤의 종이컵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20년생 나무 20그루
2xxx. environment부
But, 종이컵 사용량은 해마다 20~30% 증가하는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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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회용 종이컵 국내 연간 소비량 116억 개
1인당 연간 소비량 240개
직장인 하루 mean or average(평균) 종이컵 사용 3개
2012.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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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량생산과 대량소비로 인한
자원의 낭비,
생태계의 파괴,
environment공해로부터
보호받기 원하는 소비자집단이 증가하였으며
기업이 좀 더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졌다
그린marketing 이 화두로 등장함으로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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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vironment보존과 생태의식을 비즈니스 윤리를 겸비한 기업 이미지를 가진 회사marketing 차원에서 environment친화적인 생산활동에 매우 능동적으로 투자하고
다른 어떤 업체 보다도 많은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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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 marketing 의 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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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marketing 주체
그린 소비
그린 경영
충고 및 규제, 보조
政府(정부)
소비자
기업
(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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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그린marketing 주체
소비자의 그린 소비를 유도
할인 혜택을 통한 일회용 컵 줄이기, 친environment 종이컵 제공
그린 marketing 시스템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
친environment 제품 구매하…(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