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 감상문(report)] 오페라 / 오페라 , 뮤지컬 및 판소리 비교 세 장르 모두 예술적인 성격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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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8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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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페라 발생기에 dramma in musica 또는 dramma per musica라고 하였던 것이 나중에 opera in musica(음악이 붙여진 작품)가 되고 다시 오페라로 약칭되었다. 그러므로 뮤지컬은 이런 점에서 오페라와 다르다. 본래 ‘오페라’란 단어에는 음악은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즉 오페라는 다음의 두 가지 조건을 구비해야만 한다. 음악을 주로 한 극이라면 오페레타나 뮤지컬도 있지만, 그것들을 오페라라고 하지는 않는다. 첫째, 16세기 말에 이탈리아에서 일어난 음악극의 흐름을 따른 것이어야 한다. 우리나라 말로는 가극(歌劇)으로 번역된다 그러나 오페라는 단순히 음악극이라는 뜻은 아니다.1. definition 1)오페라-오페라는 본래 라틴어 opus(작품)의 복수형으로 거의 영어 ‘work’에 해당한다. 둘째, 대체로 그 작품전체가 작곡되어 있어야 한다. 한편으로는 Operetta의 방식을 도입한 대사극과 극적인 가창이 혼성으로 이루어지고, 극적인 의미를 지닌 춤을 첨가한 것이 Musical의 definition 라 할 수 있따 초기 뮤지컬은 코믹 오페라 같은 가벼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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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상문 오페라 / 오페라 뮤지컬 및 판소리 비교 세 장르 모두 예술적인 성격이나
[ 감상문(report)] 오페라 / 오페라 , 뮤지컬 및 판소리 비교 세 장르 모두 예술적인 성격이나
다. 즉 모든 대사가 노래로 표현되어야 하는 것이다. 미국에서 발달한 대중 예술로 음악 특히 노래가 중심이 되어 무용(춤)과 극적 요소(드라마)가 조화를 이룬 종합 공연물이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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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페라, 뮤지컬 및 판소리 비교 -세 장르 모두 예술적인 성격이나 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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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페라, 뮤지컬 및 판소리 비교 -세 장르 모두 예술적인 성격이나 형식...
오페라, 뮤지컬 및 판소리 비교 -세 장르 모두 예술적인 성격이나 형식에서 유사한 점도 있고, 차이점도 있따 여기서는 우선 각 장르의 definition 와 범주, 그 기원 및 흐름을 살펴본 뒤에 셋을 각각 비교해 보기로 한다. 간혹 예외가 있어서 징슈필계열에 속하는 《마적(魔笛)》 《피델리오》 《마탄(魔彈)의 사수(射手)》 등과 민속 오페라 계열의 《팔려간 신부》 등, 그리고 오페라 코미크로서의 《카르멘》 등은 노래 아닌 대사가 포함되어 있지만 오페라에 포함시키고 있따 2)뮤지컬-뮤지컬 코메디, 또는 뮤지컬 플레이의 약칭으로 노래, 춤, 연기가 어우러지는 공연 양식을 Musical이라 부른다.